프랑스어를 배우기 위해 학원을 다니기는 쉽지 않다. 우선 많이 없을뿐더러 가격또한 높게 형성되어 있다. 프랑스어를 배우기 위해 다들 프랑스어 인강을 알아볼 것이다. 프랑스어 인강 사이트와 프랑스어 학습지를 정리해 보았다.
프랑스어 인강
1. 라벨프랑스
대표적인 불어 인강 회사다. 프랑스어 기초부터 델프 a1, 델프 a2, 델프 b1, 델프 b2 준비까지 강의 커리큘럼이 넓게 형성되어 있다. 인터넷 강의뿐만 아니라 화상불어/ 전화불어/ 방문수업(서울, 수도권 한정)이 가능해 회화를 위주로 배우기에도 적합하다.
2. 시원스쿨프랑스어
다양한 커리큘럼과 세분화된 강의가 있다. 프랑스어 여행을 위한 불어 강의부터 델프 a1 ~ 델프 b1까지의 심화 과정도 있다. 다양한 강사님들이 있어 자신에게 맞는 강사를 만날 확률도 높다. 원어민 강의 또한 존재하여 정확한 발음을 배울 수 있다. 강의가 다양하고 세분화되어 있어 한번에 패스와 같은 큰 금액의 수강권이 부담스러울 때 내가 필요한 강의만 신청해서 들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3. 해커스인강
토익을 준비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아는 그 이름 해커스.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 다양한 언어를 배울 수 있다. 영어와는 다르게 프랑스어 커리큘럼은 가볍게 구성되어 있다. 불어와 프랑스 문화까지 같이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기초부터 델프까지 준비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프랑스어 학습지
1. 프랑스어 진짜학습지
시원스쿨에서 운영하는 불어 학습지이다. 프랑스어 알파벳부터 a1단계의 기본 문법과 의사소통, a2단계의 말하기 쓰기까지의 학습커리큘럼을 갖고 있다. 학습지를 기반으로 인강도 제공되고 성취도 평가까지 받을 수 있다. 하루에 1장이라는 모토에 맞게 부담 없이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무엇보다 새로 나온 만큼 최신 자료와 강의가 제공된다.
2. 가벼운 프랑스어
성인 언어 학습지에 대표주자인 가벼운 학습지에서 운영한다. 가벼운 학습지라는 이름에 걸맞게 일주일에 1권 분량의 가벼운 학습지로 구성된다. 시각적으로 얇은 책만큼이나 다가가기 쉬운 책은 없을 것이다. 역시 불어 인강이 제공된다. 불어 단어, 회화, 프랑스어 문화까지 학습지를 통해 배울 수 있다. 커리큘럼은 프랑스어 기초인 a1부터 일상 회화 수준의 a2까지로 구성되어 있다.